처음 느꼈던 컬러
그대로 프리미엄 세라믹
유일무이(有一無二) 세라믹 특허 (제 0322409호)
언제나 항상 새걸로 사용하는 것처럼 영롱한 색을 띄우는 커틀러리를 만나본적 있으신가요?
스테인레스 커틀러리에 세라믹코팅을 입혀 720℃가 넘는 온도에 4번의 열처리를 통해 더욱 밀집되고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져 변하질 않습니다.
단순히 기계로 하는 코팅방법이 아닌 매번 하나하나 사람 손을 거쳐서 정성스럽게 만들어지고, 커틀러리 하나를 만들때까지 최소 3일 이라는 시간을 통해 완성에 이루기까지 그 무엇보다 더욱 심열을 기울여 완성됩니다.매번 만드는 수저이지만, 더 높은 완성도를 위해 연구하고 노력해 기존 세라믹코팅보다 더 높은 정밀도와 강함으로 반영구적인 사용을 할 수 있고, 아주 강하고 단단한 세라믹 코팅옷은 강한충격에도 강하며 처음 봤던 그때 그 느낌 그대로 고유의 색을 유지하여, 언제나 새로산 커틀러리를 사용하는 기분을 줘 사용에 만족감을 배로 느끼게 됩니다. 세계 어디에도 없는 유일무이(有一無二)한 세라믹코팅 기술로, 지금보다 더 강하고 단단한 코팅과 아름다운 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세라믹 코팅 커틀러리 종류
전사 세라믹 코팅
컬러 세라믹 코팅
세라믹 코팅 공정
1 차
스테인레스 커틀러리를 720℃ ~ 780℃의 고온으로 1차 열처리하여, 표면을 산화막 처리하여 표면에서의 불순물을 제거한다.
2 차
1차 열처리가 끝난 제품은 건조를 통해 열을 식혀준다.
3 차
산화막이 처리된 스테인레스 커틀러리에 전사지를 입힐 부분에 세라믹을 도포하여준다.
4 차
도포가 완료된 스테인레스 커틀러리를 720℃~750℃ 고온에 일정한 시간 동안 2차 열처리를 한다.
5 차
2차 열처리가 끝난 제품은 건조를 통해 열을 식혀준다.
6 차
세라믹이 접착된 스테인레스에 인쇄나, 물 전사를 하나하나 입혀준다.
7 차
인쇄나, 물 전사를 입은 스테인레스에 물기가 건조되도록 고정틀에 넣고 3시간 동안 건조시킨다.
8 차
건조가 끝난 스테인레스 제품은 다시 720℃~750℃ 고온에 일정한 시간 동안 3차 열처리를 한다.
9 차
3차 열처리가 끝난 제품은 건조를 통해 열을 식혀준다.
10 차
인쇄 및 전사 무늬가 결합된 부분에 투명 세라믹 코팅액을 입혀준다.
11 차
코팅액을 입은 제품은 다시 720℃~750℃ 고온에 일정한 시간 동안 4차 열처리를 한다.
12 차
4차 열처리가 끝난 제품은 건조를 통해 열을 식혀준다.
13 차
마지막 4차 열처리가 끝난 건조된 제품은 연마공정으로 마무리한다.
14 차
연마된 제품은 물세척으로 불순물을 제거해준다.
15 차
물 세척된 제품은 검수를 통해 포장되어 완성된 정상품으로 출고된다.
단계별로 수차례의 열처리를 가하면서 미세한 구멍으로 형성된 산화막에 세라믹 안료와 인쇄 및 전사 무늬를 결합하는 것이 세라믹 코팅으로 색상과, 무늬를 다양하게 표현할 수가 있는 게 장점이고, 4차 동안의 열처리를 통해 견고하진 세라믹 코팅층이 쉽게 벗겨질 우려가 없어 마모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다. 중금속이 외부로 검출되지 않아 사용함에 있어 전혀 무해합니다.
세라믹코팅 연구 시험결과
내산성 10% 염산용해시 감량
실온 72시간, 50℃ 5시간
발견 0
내알칼리성 10% 외 NaOH 용해시 감량
실온 72시간, 50℃ 5시간
발견 0
끓는물에서의 용해감량
100시간
발견 0
납 & 카드뮴
발견 0
내 충격성 200g 쇠구슬을 1M위에서 낙하
박리현상 전혀없음
내열시험 500℃에서 냉수 투입시
변화가 전혀없음